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

디스코드 사용법과 마이크 설정 및 안됨 해결법

by 수아(sua) 2020. 4.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 방법과 소리가 안들리거나 마이크 소리가 안 나올 때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디스코드(Discord)는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게임 이용자들이 필요한 실시간 소통을 음성 메신저로 즉각 주고받는 채널입니다.

게임을 하는 도중 마이크를 통해 상대 게이머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게임을 할 때 많이 이용되는데, 소통이 많이 필요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디스코드 사용법과 마이크 설정 및 안됨 해결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pc나 스마트폰에서 디스코드를 눌러서 들어와주세요.

 

그다음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사용자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메뉴가 열리면 좌측에 음성 및 비디오를 눌러 마이크 옵션으로 들어와 주세요.

 

 

가장 먼저 PC에 마이크를 연결하고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마이크 테스트 아래 확인하기를 눌러서 말해주세요.

 

만약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돼있다면 입력되는 소리에 바가 보이는 것과 같이 움직이고

스피커나 헤드셋을 통해서 목소리가 들립니다.

 

 

다음으로 녹음 모드에서 음성 감지와 눌러서 말하기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눌러서 말하기는 말을 할 때 자기가 설정한 단축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말해야만 입력이 되는 거고 음성 감지는 기본적으로 말을 하면 바로 입력되는 것입니다. 

눌러서 말하기는 자신이 필요한 상황에만 말을 하고 싶다면 설정해 보세요.

 

 

 

음성 감지는 자동으로 입력 감도를 조절하는데 주변이 조용하거나 잡음이 없으면 그냥 놔둬도 상관없지만 PC방이나 주변이 시끄러운 곳이면 위와 같이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시켜줍니다.

 

바를 보면 노란색 부분과 녹색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마이크에 입력되는 주변 소음으로 바가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가 움직이는 것보다 하얀색 바를 녹색 부분으로 옮겨주면 됩니다.

그러면 주변에서 들리는 잡음을 최대한 없애고 목소리만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스코드를 사용하면서 상대방이 자신의 소리를 못 듣거나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음성 설정 부분에서 녹음장치출력장치default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눌러 PC에 연결된 마이크나 스피커로 바꿔주세요. 이걸로 디스코드 마이크 설정은 끝입니다.

 

 

만약 이 모든 설정을 초기화시키고 싶다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주세요.

 

제일 아래 음성 설정 초기화를 클릭해주면 기본 설정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이상 디스코드 사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