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관련 정보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애드센드 비교 그리고 달라진 네이버 애드포스트

by 수아(sua) 2019. 4.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과 다음에 구글애드센스가 있다면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가 있는데요.

 

일단 구글애드센스는 자신이 원하는 곳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네이버보다 훨씬 월등하게 수익을 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보다 검색량이 적어 방문횟수가 줄어 방문자수에 굉장히 큰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업데이트 돼면서 광고가 본문에도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결과로 미미하지만 네이버 광고수익이 조금 올랐고 많은 블로거들이 조금이라도 오른것에 감사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은 구글의 앞도적인 승리라고 볼 수 있죠.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 광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네이버 에드포스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를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의 사용자라면 개인, 개인사업자, 영리법인

모두 애드포스트의 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 수입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제세공과금(소득세, 주민세 등)을 부담해야 하는데요,

미성년자는 별도 확인 절차가 요구되기에 정책상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가입 대상을 한정하고 있습니다.

 

** 면세사업자의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다만, 애드포스트에 가입한 이후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미디어를 별도로 등록하여야 하며

미디어 등록은 애드포스트에서 정하는 일정한 등록 기준을 충족하셔야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미디어 등록 방법

 

개인 회원 :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 가입 가능 (여권 실명인증은 가입 불가)

사업자 회원 :  별도의 사업자 정보 심사(사업자정보 유효성 확인, 계정 및 사업자 정보 일치 여부 등) 후 가입 가능


외국인, 대한민국에 거주하지 않는 내국인의 경우 아래 도움말을 확인해 주세요.


애드포스트는 지난달 말일 기준으로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 이번 달 수입 지급 대상자로 선정됩니다.

 

1. '수입을 자동으로 지급받겠습니다.'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지난달 말일 기준 수입 잔액이 최소 지급액 이상이어야 합니다.

3. 은행 계좌 정보가 '인증' 상태여야 합니다.

4. 사용자 상태가 '일시 정지'나 '영구 정지'가 아닌 '정상'이어야 합니다. 

5. 사업자 회원인 경우 사업자 상태가 휴업, 폐업 혹은 말소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6. 개인 회원인 경우 연간 지급 금액이 125,000원을 초과하는 시점에 지급액이 

   발생한 세금보다 커야 합니다.

 

조건 만족 시 회원 유형에 따라 아래와 같이 지급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 개인 회원: 25일에 자동으로 수입 지급됩니다.

(전월 말일까지의 설정 정보가 적용 됨: 최소지급액, 은행 계좌)

(* 25일이 휴일인 경우 지급 일자가 변경될 수 있으며, 애드포스트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개인 회원은 최초로 지급 또는 수입 전환을 진행하는 시점에

주민등록번호를 별도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유식별정보)

 

최초 1회만 입력하시면 이후 거래 기록에 활용되어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 지급되며, 

지급 당월 5일 18시까지만 입력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고유식별정보 메일을 수신했다면, 메일 내 [정보 등록하기] 버튼을 누른 후 정보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 고유식별정보 미입력으로 수입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 사업자 회원: 지급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급 당월 1일에 메일이 발송되며, 

   메일을 확인한 후 7일 18시까지 과세 유형에 맞게 세금 계산서 또는 간이 영수증 제출을 통해 

   증빙 절차를 진행해야 21일에 수입이 지급됩니다.